바이든,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입장 재표명…"6주 휴전-인질석방 협상" 공식 확인

[패션] 시간:2024-03-28 17:47:43 출처:슬롯 가공 작성자:초점 클릭하다:19次

바이든,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입장 재표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AP=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의 라파 대규모 군사작전에 대해 "라파로 대피한 1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안전과 그들에 대한 지원을 보장할 믿을만한 계획 없이 대규모 군사작전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 12일 백악관에서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과 회담한 뒤 브리핑에서 이 같이 말했다.
바이든,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입장 재표명…
그는 "라파에 있는 많은 사람은 북부의 폭력을 피해 살던 곳을 여러 차례 떠나야만 했고 이제 그들은 라파로 몰려 노출되고 취약하다"면서 "우리는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인의 어떤 강제 이주도 반대한다"고 밝혔다.
바이든,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입장 재표명…
바이든 대통령은 또 이스라엘과 하마스 가 6주 간 휴전하며 인질을 석방하는 내용으로 협상을 진행 중임을 공식 확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가자지구에 최소한 6주 기간의 즉각적이며 지속적인 평온을 가져다줄 것이며 이 시간을 이용해 더 항구적인 것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이든,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입장 재표명…
그는 협상의 주요 쟁점을 논의하고 있지만 "간극이 존재한다"며 "이스라엘에 협상 타결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유선 회담을 통해 "군사작전이 라파에 피난해 있는 100만 명 이상의 주민들의 안전, 지원을 보장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고 실행 가능한 계획없이 지상전이 진행되서는 안된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책임편집:탐색하다)

    관련 내용
    精彩추천한다
    热门클릭하다
    우정 링크